Home  >  About  >  About


Our Story

닥터프레소는 모두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울감을 경험하는 우리나라 국민 중 93%는 마음건강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생 동안 우리 국민 중 1400만 명이 우울감을 경험하지만, 이를 해결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이에 글로벌 마음건강 시장은 700조 원 규모로 추산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닥터프레소는 창업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기술을 빠르게 우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많은 실험을 하였습니다. 저희는 기술로써 마음건강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닥터프레소는 마음건강 객관화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정신과 치료 경험이 있는 사람들 중 87%는 "치료받을 정도의 우울감인지 몰랐다"면서, 감정의 객관화가 어렵기 때문에 진료가 지연되었다고 합니다. 주관적으로 자신의 마음 증상에 대해서 의사에게 묘사해야 하는 정신과 진료의 특성상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으로 전달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서 존스홉킨스병원 연구결과에 의하면 정신과 초진과 재진에서의 진단 일치율은 10% 미만으로 낮습니다.


따라서, 닥터프레소는 감정을 객관화하여 정확히 자신의 마음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닥터프레소는 마음건강 접근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마음건강의 문제는 사람들의 선입견 때문에 주변에 이야기하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정신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생겨 병적인 우울감을 경험하는 인구 중 7%만이 마음건강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또한 정신과를 방문하고 싶더라도 우리나라에 정신과 의원이 없는 지역 자치 단체(시군구)는 66곳, 이곳의 인구는 330만 명에 달합니다.


따라서, 닥터프레소는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마음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닥터프레소는 마음건강 관리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사회에서 마음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불과 10년 이내의 일입니다. 명상, 글 읽기, 상담 등 마음건강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생겼더라도 정확히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3명의 정신과 의사나 상담사를 만나서 상담에 대한 FIT을 맞춰야 하는데, 이에 대해서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상담에 대한 경험 비율이 낮아 3회 이상 마음 상담을 진행하는 사람은 20%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닥터프레소는 일상 생활에서도 마음을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안내해줄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닥터프레소는 위와 같은 문제를 인공지능과 비대면 기술을 바탕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닥터프레소는 일기 기반 마음건강 관리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의 마음건강 문제를 파악하고, 서울대병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음성/텍스트 우울감 진단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위험군에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생활 속 마음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지역자치단체 보건소나 인근 병의원과 협력하여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마음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접근성과 정보가 부족한 현 상황에서 기술로서 혁신하여 사람들의 일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람들에게는 쉽고 안전한 마음건강의 환경을 제공해주며, 의사와 지역 자치단체에는 병적인 우울감에 대한 조기 개입을 통한 빠른 회복으로 의료적인,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정신과에 대한 디지털 경험을 통해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해 더욱 풍부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Our Vision

내 손 안의 마음건강 주치의, 마음편의점
Super Easy Mental Healthcare Solution

전 세계 어디에서나 쉽고 빠르게 마음건강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마음 건강을 단련해 

건강의 지향점인,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공지능의 어깨 위에서, 더 깊게 의학을 바라보라
Stand on the shoulders of AI and look at the deeper MEDICINE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의학의 난제를 해결하고, 

사회적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Our Mission

첨단 기술을 빠르게 세상과 연결한다

Cutting Edge Technology for Human


인공지능, 비대면, 블록체인, VR/AR 등, 기술의 범람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많은 기술이 출시되지만 사람을 위한 기술을 우리가 접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닥터프레소는 빠르게 기술을 시장에 접목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위한 첨단 기술을 큐레이션 하여, 사람과 빠르게 연결하여 활용되는 세상을 만듭니다.

Our Team

닥터프레소는 마음 건강과 디지털 헬스케어의 전문가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입니다.


CEO(Cheif Executive Officer)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기업 중 코스닥 상장사인 VUNO에서 초기 멤버이자 Chief Medical Officer로 재직하였습니다. 또한 Company Builder에서 서울삼성병원과 연계하여 치매 관련 창업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CMO(Cheif Medical Officer)는 공동 창업자이자 정신과 전문의로서,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 재직하면서 닥터프레소의 핵심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서울 지역 대학병원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CPO(Cheif Product Officer)는 디자이너이자 UI/UX 전문가로 인공지능 에이전트와 사용자의 공감적 소통과 관련한 연구를 수행해왔습니다. 외국계 바이오 스타트업 초기 멤버로 입사하여 기업 브랜딩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까지 주도하였습니다.


CTO(Cheif Technology Officer)는 풀스택 개발자로, 글로벌 대기업의 미국 본사에서 근무하면서 개발자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의약학 전공자로 구성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팀에서 서비스 고도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mail. ask_mindstation@drpresso.com
Addr.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2층 108관 204호 창업스튜디오-8(흑석동, 중앙대학교)

Biz License. 850-87-02554